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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르타 최종프로젝트 39일차게임 개발기록 2024. 8. 5. 02:32
1. 슬럼프 이기기
금요일.., 스킬 코드를 수정 하는 과정에 있어서 극심한 슬럼프가 왔다.
해야 하는데,, 해야 하는데.., 하면서 할 수가 없었다.
마음을 다 잡고 다시 작업을 하려 VS를 보아도 5분 이상을 보지 못 하였다. 하지만 본능적으로 알 수 있었다. 이 슬럼프만 이기면 앞으로 웬만해선 슬럼프에 빠지지 않는 다는 것을
그 마음가짐으로 이겨내고자 노력해보았따. 하지만 일요일까지 이길 수 없었고, 그래도 이겨내는데 성공 하긴 했다.
그냥 해야지라는 마음가짐으로 어거지로 하나하나 하다보니까 많이 괜찮아졌다. 이제 슬럼프 다 뒤졌다.
2. 스킬 추가하기
먼저 버프스킬들을 추가 해줬다.
공격력증가 버프와, 골드 획득 증가 버프를 추가 시켜줬다.
각각 버프를 사용 했을 시에 반짝이는 연출을 추가해서 버프를 사용했음을 인지하게끔 해줬다.
그리고 알고보니 버프스킬에 관해서 저장기능이 추가가 안 돼있어서 추가를 해줬다.
버프스킬은 구매여부와 쿨타임이 저장이 되고 다시 실행이 되었을 때 쿨타임이 있다면 다시 쿨이 돌아간다.
그리고 껏다가 켰을 때 실제로 지난 시간만큼 쿨타임 시간이 감소 되게 하는 것도 추가를 해줬다.
구조를 많이 수정했다고 생각을 했지만 스킬 추가하면서 진짜 마음에 들지 않는 다는 것을 깨달았다.
앞으로 코드구조를 잡을 때 웬만하면 동적으로 오브젝트가 생산이 되게끔 하는 게 좋다는 것을 깨달았고, 오브젝트들마다 저장용 클래스를 갖게 만들어서 그걸 가지고 최대한 동기화 되게끔 하는 것이 좋다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리스트들 자체도 싹 다 동적으로 List 만들어서 관리하게끔 해야 좋은 것 같다.
매번 이거 추가하고, 이거 수정 하고 이거이거이거 싹 다 하는 건 에바다.
스 : 스트레스 받는다.
킬 : 잘 좀 만들지 그랬냐.
스킬은 처음부터 고민이 많았던 기능이였는데 왜 그리 고민을 하고 만들었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다음으론 클릭을 유지 할 시에 곡괭이를 계속 해서 소환 하게 하는 스킬을 추가 해줬다.
생성 가능한 수도 일시적으로 늘려준다.
이 때 카메라 움직임이 내가 직접 만든 게 아니다 보니까 오류가 있었는데 해결이 좀 어려웠다.
그래도 어떻게 혼자 해결 해서 카메라 움직임까지 문제 없이 잘 마쳤고 스킬 하나 더 추가를 하였다.
그리고 환생기능도 만들었는데, 메인씬을 다시 불러올 때 캐싱 해둔 것들이 싹 다 미씽이 된다.
이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왜 미씽이 되는지도 모르겠음.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다.
추가 된 건 많이 없어도 꽤 많은 것을 수정하고 뜯어 고쳤다..
그럼에도 아직 많이 고쳐야 하는 것 같다.
스킬은 진짜 아예 싹 다 새로 만들어야 하나 고민중.
이제 스킬 4~5개 추가와 아이템들 추가 하고 능력치 적용 되게 하고, 유닛들 추가 하고 영웅 종류들 추가하고 등등만 하면 될 것 같다.
히익.. 시간 얼마 안 남았는데 왜 이렇게 많이 남았지. 그것은 바로 나의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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