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파르타 최종프로젝트 37일차
    스파르타 게임 개발 2024. 8. 2. 16:10

    1.영웅뽑기 마무리

    어제 하다가 문제가 생겼었다. 

    카드 애니메이션이 첫장만 실행이 되던 것이였다. 

     

    지금은 또 몇 개가 더 실행 되기는 함.

     

    대체 왜 그럴까 생각을 해봐도 몰랐다. 내가 무언가 잘 못한 게 분명 한 것 같은데, 나의 두뇌로는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어야 했다. 

     

    그렇게 찾으려고 노력하다가 결국엔 찾았다. 

     

    원인은 그것이였다. 나는 저 슬롯들을 Grid lay out group으로 담고 있었는데 이것때문에 카드들이 동작을 안 하던 것이였따. 그리드가 계속 잡고 있어서 얘네가 움직이질 못 한 것이다. 

     

    아마 첫 번째 카드가 움직인 것은 잡기 전에 바로 움직여서? 그런 것 같다. 

     

    아무튼 Grid lay out group으로 위치만 잡아주고 Component를 꺼두고 실행을 하니까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었다. 

    하지만 비상사태다.

    연출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음.

     

    열심히 오류를 해결했더니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다. ㅋㅋㅋ

    다른 연출을 고민 해봐야겠다. .

     

    그리고 재뽑기 기능을 추가 하면서 구조를 수정 했다. 

     

    나는 가차슬롯에서 영웅뽑기를 10번 반복 하게 했는데 이부분이 조금 거슬리는 게 있었다. 

    매니저에서 10번 반복하게 수정을 해줬다. 

     

    가차슬롯에서는 매니저가 뽑기 할 타입을 바꾸게 해주게 하고, 매니저가 뽑기를 실행 하는 것으로 바꿨다. 

    그리고 재뽑기 누르면 그냥 바로 다시 영웅뽑기를 누르면 되게끔 하는 식으로 바꿔보았다. 

     

    구조도 마음에 들고 기분이 좋다. 

    뽑기를 했던 횟수와 확률로 동일하게 다시 뽑는다.

     

    나중에 연출적인 부분만 다시 만들어야겠다. 

     

    일단 이렇게 해서 드디어 내 최종프로젝트의 모든 기능구현들을 완료 했다. 조금 오래 걸리긴 했지만 그래도 끝나긴 했다. 

    이제 앞으로 폴리싱 작업만 계속 해주면 된다. 

     

    5개밖에 없는 유닛을 늘리고, 스킬도 늘려주고, 디자인 작업 해주고, UI디자인 작업 다시 해주고, 그리고 이것들이 완성 되면 랭킹 기능이라던지 부수적인 기능들을 추가 하면 된다. 빨리빨리 하자.

     

     

     

     

    2.스킬 다 만들기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