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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파르타 최종프로젝트 35일차
    게임 개발기록 2024. 7. 31. 23:32

    1.아이템강화제작 만들기

    오늘 하루종일 이것만 했다..

    제작구조 자체를 만들었을 때 아쉽게 만든 부분이 있어서 좀 어려웠다.

     

    재료를 표시 하는 것 자체가 광석들과 Gold만 표시를 할 수 있게끔 만들어서 Item의 정보까지 표현 하려면 조금 쉽지 않았다. 

     

    여기 요구 재료에 필요한 아이템도 나오게 하고 싶었다. 

     

    어쨋든 난 해냈따. 

    어거지로 만든 느낌이 있기는 한데.., 

     

    아무튼 강화제작의 구조는 이렇다. 곡괭이는 List가 다 나와 있는데, 아이템 같은 경우는 리스트가 만들어져 있지 않다.

     

    아이템을 획득 했을 시에 강화가 가능한 아이템이면 List가 만들어지게 만들었다. 

    아이템을 획득 했을 때 List가 생긴다.

     

    현재 변수명을 바꾼 사태로 인해 곡괭이들의 필요재료들을 다시 입력해줘야 한다.

    아무튼 이렇게 제작리스트에 나오게 했고 아이템 제작까지 만들어서 능력치도 적용 되게 해줬다. 

     

    현재 제작 조건을 없애서 바로 만들어 진다.

     

    처음에 제작시스템을 만들었을 때도 아이템도 재료에 필요하게끔 만들고 싶었었는데 그 때 당시에 시간 좀 오래 걸리겠다 하고 일반 광석만 필요하게 만들었다. 

     

    그래서 조금 쉽지 않았는데 강화제작을 하지 않을까도 했지만 일단 해서 만족한다. 

    뿌우듯 하다. 

     

    일단 오늘 목표가 이거 하고 10연뽑과 X강화 시스템까지 마무리였는데, 일단 여기까지 하고 내일 해야겠다. 

    오늘은 마무리.., 

     

     

     

    내일목표 : 10연뽑, x강화 시스템, 폴리싱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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