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파르타 최종캠프 13일차
    스파르타 게임 개발 2024. 7. 9. 23:18

    1. 액티브 스킬 만들기

    액티브 스킬을 상점에서 구매 하면 사용 할 수 있게 된다. 

    스킬 구매 안 했을 때

     

    스킬 구매 헀을 때

     

    현재 스킬 구조가 조금 마음에 들지 않아서 내일 전격으로 고칠 생각이다. 

    일단 csv로 데이터를 받아오게 해서 받아온 걸 활용해서 스킬들이 만들어지게 할 것이다. 

     

     

    2. 코드수정하기 

    여러 문제점들을 고쳤다. 

    이동이 멈추는 문제, 소환이 제대로 안 되는 문제, 유닛들의 행동이 이상한 문제 등을 고쳤다.

     

     

     

    3.캐릭터 애니메이션 작업하기 

    소환 하는 캐릭터들마다 애니메이션을 따로 넣어줘서 변경 시키게 만들었다.

    Animation Override Controller를 사용해서 anmator와 animation만 추가를 해주면 파라미터 설정은 안 해도 되게끔 하게 했고 animator들을 Manager Class가 갖게 한 다음에 UnitController를 소환 할 때 데이터를 넘겨줘서 Unit을 소환 할 때 해당 애니메이터를 갖게 해줬다. 

     

    이때 오브젝트로는 AnimatorOverrideController를 선언 해줘야 하고 에디터로 애니메이터를 넣어줄 수가 있고,  값을 넣어 줄 때는 일반 animator형식의 runtimeAnimatorController를 사용해줘서 넣어주면 된다. 

    소환 될 때 다른 Animator를 가지고 소환 된다.

     

     

    4.위기

    캐릭터와 맵 디자인이 맞지 않아서 항상 불만이었다. 그래서 맵디자인을 다시 하기로 마음 먹었다. 

    그렇게 에셋을 찾다가 찾기가 힘겨워져서 이 게임을 포기하고 새로 만들까 고민이 되었다. 

     

    다른 문제들도 많아서 고민이 좀 더 깊어졌다. 

     

    하지만 튜터님께서 강하게 말을 해주셔서 하던 게임 계속 만들기로 하게 됐고, 같은 반이신 분이 다양한 것들을 많이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일단 지형으로 쓸만한 에셋을 다시 찾았다!

    같은 반이신 분이 추천 해주신 에셋

     

    드디어 마음에 드는 땅을 찾았다. 그런데 설치를 해보니 캐릭터랑 또 잘 맞지가 않았다. 일단 여기 있는 것들 하나하나 싹 다 넣어보면서 괜찮은 것 찾아보고 넣어봐야겠다. 

     

    일단 하다가 유니티가 튕겼는데 저장을 안 해서 또 다 날아갔다.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 하고 내일 다시 제대로 시작 해봐야겠다. 

    튜터님께서 2D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고 말씀 해주셨는데 이것도 나중에 해봐야겠다. 

    일단 내가 빨리 지금 기능들을 빨리 구현을 하여야 튜터님께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빨리 다 끝내버리자. 

     

     

    내일 목표 : 맵 재구성, 스킬 코드구조 변경, 애니메이터랑 Icon 이미지 받아 오는 거 수정하기, 저장 기능 구현하기, 가방과 제작 돌입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