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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4년 6월 4일 TIL
    공부 기록 2024. 6. 4. 19:00

    Time.time: 게임이 시작된 후 경과된 시간.

    Ray, RaycastHit, 그리고 Physics.Raycast는 Unity에서 레이캐스트(광선 투사)를 통해 게임 오브젝트와의 충돌을 검사하는 데 사용. 이 과정은 주로 플레이어가 게임 내 객체와 상호작용하거나 충돌을 감지할 때 사용 된다.

    핵심 개념

    • Ray: 시작점과 방향을 갖는 광선. 화면 중심에서 특정 방향으로 발사할 수 있다.
    • RaycastHit: Ray가 충돌한 정보를 담는 '구조체'. 충돌한 객체의 위치, 충돌 지점의 노멀, 충돌한 게임 오브젝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
    • Physics.Raycast: 광선을 발사하여 광선이 충돌한 객체를 감지하는 함수. 충돌 정보는 RaycastHit 구조체에 저장. bool값을 반환. 맞나?
      if (Physics.Raycast(ray, out hit, maxCheckDistance, layerMask))
      { // 충돌한 객체가 있을 경우의 처리 }
      else { // 충돌한 객체가 없을 경우의 처리 }

     

    String은 클래스다. 고로 주소를 넘긴다. 

     

     

    activeInHierarchy는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부울(Boolean) 속성이다. 이 속성은 게임 오브젝트가 현재 활성화되어 있고 동시에 그 계층 구조 내에서 부모 객체도 활성화되어 있는지를 확인한다.

    만약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되어 있고 해당 오브젝트의 모든 부모도 활성화되어 있다면, activeInHierarchy는 true를 반환한다. 그렇지 않다면 false를 반환.

    이 속성은 종종 게임 오브젝트의 활성화 여부를 확인하고 그에 따라 로직을 처리하는데 사용 된다. 예를 들어, UI 요소를 동적으로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거나, 오브젝트의 상태에 따라 행동을 변경하는 경우에 사용될 수 있다.

     

    OnEn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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