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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Down Shooting Game 만들기게임 개발기록 2024. 5. 20. 14:48
슈팅게임을 만들어 본다. 화살 쏘고 몬스터 죽고 움직이고 등등등 ..
기능 별 클래스로 나누어서 만든다. 상속과 여러 패턴들을 적절히 사용 한다. 코드의 재사용성을 늘리기 위해서,
TopDownController 라는 클래스를 만들고 옵저버패턴을 이용한 구조로 설계한 게임.
InputSystem을 이용하여 이동과 공격을 구현한다.
스텟관리 클래스를 만들어서 스텟을 효율적으로 관리 하게 해준다.
타일맵을 만들고 컬라이더를 이용해서 이동을 제한하게 한다.
몬스터들은 계속 나오고 플레이어는 마우스를 클릭시 공격을 한다.
SO등을 활용해서 효율적으로 작업 한다.
캐릭터들은 대기, 달리기, HIT등 애니메이션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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