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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파르타 최종프로젝트 45일차
    게임 개발기록 2024. 8. 10. 17:07

    1.오류 해결

    공격속도가 0으로 나오는 문제 해결. 

    데이터 받기 전에 함수가 호출이 되나봄. 그런데 다른 스텟들은 자막이 올바르게 표시 됨. 

    일단 호출 순서를 조정 함으로써 문제 해결. 데이터마다 순서가..흠 모르겠다. 컴퓨터세상

     

    스킬슬롯 초기화 오류 해결

    스킬슬롯들이 Start 함수 사용 하기 전에 꺼버리는 게 먼저 실행이 되는 문제였음. 

    현재는 Invoke 사용해서 끄는 함수를 늦게 호출 하게 했지만 더 좋은 방법 고민하기. 

     

    페이지 겹쳐서 나오는 문제 해결

    현재 Toggle로 페이지들을 설정 하는데 플레이어상점페이지는 열려있게 해둔다. 

    그런데 isOn을 체크 안 해서 생긴 문제인 것 같다. 

    켜져 있는데 isOn이 체크 안 돼있어서 꼬이는 오류였던 것 같음. isOn을 체크 하니까 정상적으로 페이지들이 겹치지 않고 실행이 됐다. 

     

     

    대부분이 초기화 문제인데 이상하다. 

     

     

    2.스킬 아이콘 디테일 추가

    동전 들어가는 위치 디테일 수정

     

    제작화면 오류 수정

     

    현재 스킬들이 버그들이 조금 있는데, 나중에 스킬들 조건이나 가격들을 다 손 볼 것이기에 그 때 해결 하기로 하고 다음 작업 시작.

     

     

    영웅 원정대 디테일 작업

    영웅들을 원정대에 등록 및 해제 하는 기능을 보완 해줬다. 

     

    설정 버튼을 눌러야 원정대 설정이 가능해지고, 버튼을 클릭해서 등록하고 슬롯을 터치 해서 해제 할 수 있다. 

     

    두트윈 애니메이션이 자꾸 어색해서 너무 불편 했는데 원인은 그것이였다. 

     

    아무리 봐도 일정 된 속도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훅 갔다가 지정 위치쯤에 도착 할 때 느려지는 기분이 들었다. 

    알아보니까 두트윈은 기본설정이 빠르게 이동 했다가 지정 위치쯤 도달 했을 때 느려지는데 정확한 이동을 하기 위해서? 인 것 같다. 

     

    그래서 SetEase(Ease.Linear)) 을 사용해서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게 했다. 

    그런데 그래도 조금 어색 해보인다 ㅡㅡ..

     

    Ease.Linear는 애니메이션 처음부터 끝까지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게 하는 것이라고 한다. 

     

    아무튼 원정대 추가 작업은 여기까지 해주고, 나중에 셰이더 등록이나 불 나오고 그런 거 추가 해주자. 일단 이제 다른 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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