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년 7월 4일 TIL공부 기록 2024. 7. 4. 10:01
힙과 스텍
https://junghyun100.github.io/%ED%9E%99-%EC%8A%A4%ED%83%9D%EC%B0%A8%EC%9D%B4%EC%A0%90/
얕은 복사와 깊은 복사
박싱과 언박싱 일어나는 과정
IPointerHandler 이벤트는 유니티가 만들어둔 기능인데, UI에 특정 상황들이 생겼을 때 로직을 수행 할 수 있게 해준다.
Enter = 포인터가 UI위에 올라갔을 때
Exit = 나갔을 때
Click = 클릭 했을 때 등등
여러가지가 있다.
(이것들은 Interface로 구현이 되어 있다)
사용 방법은 원하는 이벤트를 상속 받고, 재정의를 통해서 원하는 것을 실행 하게 하면 된다.
여기서 주의 할 점은 이 스크립트를 넣은 오브젝트의 영역을 범위로 설정을 해서 그 범위 안에 있는 UI와 접촉 했을 때 Event를 호출 하기 때문에 canvas에 컴포넌트를 추가 한다든지 등 생각을 해줘야 한다.
'공부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년 7월 8일 TIL (0) 2024.07.08 24년 7월 7일 TIL (0) 2024.07.07 24년 7월 3일 TIL (0) 2024.07.03 24년 7월 2일 TIL (0) 2024.07.02 24년 7월 1일 TIL (0) 2024.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