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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파르타 최종프로젝트 3일차
    스파르타 게임 개발 2024. 6. 29. 23:58

    1.게임구조 만들기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일단 프로토를 제작 했고, 게임의 완성본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정해야 한다. 

     

    하나하나 구석구석 여러 기능들을 미리 기획을 하고 정해놓아야 작업을 할 때 그 부분은 감안을 해서 작업을 하기 때문에 지금 최대한 많이 해놓아야 한다. 

    게임 방식 중 하나

     

    아무리 나 혼자 한다고 하더라도 전부 다 기억을 해둘 수 없으니 웬만하면 다 기록을 해놓아야 한다.

     

    오늘의 목표는 게임구조 완성이다. 

     

    게임이 어떠한 식으로 진행이 되고 게임 특징? 기능들은 어떠한 것들이 있고 이벤트들이 무엇이 있는지 다 정해놓는 것이다. 다 정한 후에 이제 프로그래밍만 하게끔 하는 것이다.

     

    난 잡다한 거 다 해보고 싶었지만, 튜터님은 출시를 위한 재미성을 중요하게 생각 하시는 것 같다. 

    그래서 최대한 기능을 줄이고 담백한 것만 남겨야 한다. 

     

    간단한 게임일 수록 잡다한 기능이 많으면 재미가 떨어진다. 

    필요한 것만 딱 있어야 한다.

     

    근데 벌써 도가니탕후루 된 거 같다. 

     

     

     

    2.정리

    이렇게 여러 게임방식들을 만들다보니까 뭔가 복잡해지는 것 같고 정리가 안 되는 것 같았다. 

    그래서 차근차근 처음부터 정리 해보기로 했다. 

    나중에 더 추가하거나 해야겠다.

     

    먼저 가장 기본이라고 해야하나, 이 게임의 기본틀을 정리를 했다. 

     

    그리고 플로우차트도 작성했다.

    내 게임 다운 초간단 플로우차트. 근데 이런 느낌 아니지 않나?

     

     

    플로우차트를 작성 하고 난 후에 오브젝트들의 특징들을 정리 해보았다.

     

     

    지금은 이렇게 3가지를 했지만, 나중엔 모든 기능들을 이런 식으로 정리를 해야 할 것 같다.

    그리고 여기서 추가 해서 마인드맵까지 만들어 봤다.

     

    나중에 작업을 하면서 떠오르면 추가 하면 될 것 같다.

     

     

    그리고 생각이 났던 것들이 나중에 적으려고 하니 생각이 안 나는 것들이 많아서 구현 해야 할 목록을 만들어봤다.

     

    원래 할려던 게 좀 더 많았는데,,기억이 안남

     

     

    그 다음에 여러가지 게임 요소들을 생각을 해둔 게 있다.

    밥 먹으면서 떠올랐던 것들이 생각이 안나서 적힌 게 많이 없다. 내일 일어나면 떠오를 듯

     

    이것들을 전부 디테일 하게 작성을 하려고 했는데 머리속에 혼동 와서 정리부터 하기로 한거다.

    이제 시작화면은 어떻게 구성이 되는지, 메인화면 구성은 어떻게 되는지 메인 화면에 있는 것들은 어떻게 구성이 되는지에 대해 디테일한 구상과 여러 게임 요소들에 대한 디테일한 요소를 작성 하면 될 것 같다. 

     

    그리고 추가 할 게 뭐 있는지도 생각.

    내일 할 거

     

    내일목표 : 시작화면부터 메인화면 구성요소, 각 게임요소들에 대한 정리 끝내기.

    내일도 할 일이 꽤 많은데 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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