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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4년 5월 29일 TIL
    공부 기록 2024. 5. 29. 11:09

    Visual Studio 작업 할 때 *모양 나오는 것은 저장이 되지 않았다는 것. 

    그리고 수정한 Script File이 여러개면 모두 다 개별로 저장을 눌러줘야 함. 

    여기서 ItemSlot만 저장을 하면 UIInventory는 저장이 안 됨

     

    저장을 눌러주지 않은 Script는 컴파일이 되지 않음. 

    그래서 유니티 작업 할 때 가끔식 코드 친 게 적용이 안 되던 거였음. 하 체중이 내려간 기분이다. 속이 후련하다.

     

    이것 때문에 시간을 엄청 날려먹었다. 왜 안 되나 했네.

     

    코드를 다 작업 하고 Visual Studio를 끄는 습관이 있다면 상관 없는 문제.

     

     

     

    InputAction.CallbackContext

    InputAction.CallbackContext는 Unity의 Input System에서 사용자 입력을 처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객체는 입력 액션에 대한 콜백 메서드에서 사용되며, 해당 입력 액션에 대한 상태와 이벤트 정보를 제공한다.

     

    보통 Unity에서는 사용자 입력 처리를 위해 콜백 메서드를 설정한다. 그리고 이 메서드는 입력 액션에 바인딩된다. 여기서 InputAction.CallbackContext 객체가 해당 콜백 메서드에 전달된다. 이 객체를 통해 입력 액션의 상태와 이벤트를 읽고 처리할 수 있다.

     

    InputAction.CallbackContext 객체는 다양한 메서드와 속성을 제공한다.

    그 중에서도 주요한 메서드와 속성은 다음과 같다:

    • ReadValue<T>(): 입력 액션에 연결된 값의 현재 상태를 읽는다. 예를 들어, Vector2, float, int 등의 값을 읽을 수 있다.
    • started: 입력 액션이 처음 발생했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불리언 속성이다.
    • performed: 입력 액션이 발생했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불리언 속성이다. 이벤트가 한 번만 발생하는 경우에는 true가 된다.
    • canceled: 입력 액션이 취소되었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불리언 속성이다.
    • time: 입력 액션이 발생한 시간을 나타내는 속성이다.

    이러한 메서드와 속성을 사용하여 사용자 입력에 대한 콜백 메서드에서 필요한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Unity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 입력에 대응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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