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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르타 최종프로젝트 25일차게임 개발기록 2024. 7. 22. 01:21
1. 아이템제작기능 만들기
아이템을 제작 하고 장착 하고 외형이 변하게 하고, 다른 아이템들은 갯수만큼 유닛들의 능력치가 상승하게 해보자.
먼저 아이템 제작 UI를 어떻게 할지 구상을 해야 한다.
진짜 디자인 어떻게 할지가 어려운 것 같다. 레퍼런스 좀 뒤져봐야하나.
UI먼저 작업하고 코드를 작업 하고 싶은데 UI구상이 좀처럼 쉽게 안 떠오른다.
제작 화면을 열었을 시에 화면을 꽉 채우는 듯한 씬을 옮기는 것이 좋을까.
아니면 제작 창만 나오는 느낌으로 할지 고민이다.
그리고 아직 아이템의 대한 기획이 끝나지 않아서 예상보다 시간이 좀 걸릴 것 같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
제작은 곡괭이랑 획득한 아이템을 강화 하는 것만 할 수 있게끔 할 것 같은데,
아이템을 표시 하는 인벤토리를 하나 더 만들어야 하나.
아이템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 것 같아서 일단 기능적인 구현부터 하기로 했다.
디자인이나 어떠한 구성을 하든 공통적으로 작동 되는 것을 먼저 만들기로 했다.
그러기 위해서 일단 임시 UI를 만들어 보았다.
일단 나중에 몬스터를 잡게 되면 아이템을 획득 하게 되고, 그 아이템을 합성 하거나 강화 등등 하게 할 생각이고 등등 아직 정리가 안 된 것 같다.
일단 제작 기능을 구현 하기 위해 UI를 만들고 기초 기능부터 만들어 주자.
목록에 있는 아이템을 클릭 하게 되면 작업 할 아이템에 표시 되고, 제작 누르면 아이템 제작 되게 하는 기능을 먼저 만들어 보자.
일단 이 기능은 어떻게 되든 공통적으로 들어가니까 먼저 만들어놓고 나중에 생각 나면 제작기능을 업그레이드 하자.
이제 코드 작업을 하면 될 것 같다.
조건은 리스트로 담겨 있고, 리스트의 갯수만큼 생성 하면 될 것 같고, 등등
일단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다. 오늘 끝냈어야 했는데 시간이 없었다.
아 영웅뽑기까지 마무리 하려고 했는데, 일단 아이템 제작 기능 만들고, 영웅뽑기까지 최대한 해보자.
중간 발표전까지 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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